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페이, 말레이시아 진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미국·중국·싱가포르·러시아 등에 이어 11번째 출시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24일 말레이시아에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KL컨벤션센터(KLCC)에서 현지 주요 은행, 파트너, 미디어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페이 정식 출시 행사를 열었다.

말레이시아는 삼성전자가 세계에서 11번째로 삼성페이 서비스 영토 확장에 나선 시장이다. 특히 동남아 지역에서는 싱가포르, 호주, 태국에 이어 4번째로 진출한 국가다.

삼성전자는 말레이시아에서 ▲메이뱅크 ▲씨티은행 ▲말레이시아 국제상업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등 4개 주요 은행과 협력해 신용카드, 선불카드 등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3대 로열티 카드 업체인 B인피니트와 보너스링크(Bonuslink), 선웨이 팔즈(Sunway Pals) 등과 손잡고 로열티 카드 부가 서비스도 지원한다.

로열티 카드는 해외 일부 국가에서 통용되는 일종의 멤버십 포인트 카드로 제휴된 가맹점에서 포인트 결제와 혜택 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현재 싱가포르(교통카드), 호주(멤버십카드), 태국(기프트카드) 등 각 시장 상황을 고려해 맞춤형 부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향후 모바일 간편 결제를 넘어 지갑을 대체할 모바일 월렛(Mobile Wallet) 서비스로서의 경쟁력을 키울 방침이다.

리쥬이시앙(Lee Jui Siang) 삼성전자 말레이시아법인 상무는 "삼성페이는 인터넷결제 환경 구축이라는 말레이시아의 국가적 의제에도 부합한다"며 "삼성페이를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페이, 말레이시아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