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컴투스, 'MLB 9이닝스 GM' 글로벌 서비스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역 MLB 선수단 운영하는 리얼리티 구현…4개 언어 제공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게임 'MLB 9이닝스 GM'을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MLB 9이닝스 GM'은 이용자가 프로야구 리그 MLB 팀의 감독 겸 단장이 돼 선수 영입부터 훈련, 경기 진행까지 구단의 모든 것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회사 측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번체) 등 4개 언어를 제공하며, 7월 중 예정된 업데이트를 통해 스페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 게임은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와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실제 MLB 현역 선수들의 정보와 이미지는 물론, 구단별 로고 및 유니폼을 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MLB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취향에 맞게 팀을 구성해 리그 및 레더 모드 등의 경기 진행이 가능하며, 성적에 따라 상·하위 리그로의 이동도 할 수 있다. 아울러 실제 선수 성격을 반영한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선택에 따라 선수 개개인의 능력과 팀의 성장 방향이 바뀌는 등 사실적인 구단 운영의 재미를 제공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KBO, MLB 기반의 야구게임을 서비스하며 이미 우수한 개발력과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인정받았다"며 "'MLB 9이닝스 GM' 역시 국내 서비스를 통해 이미 검증받은 '컴투스 프로야구 포 매니저 라이브'의 정교한 시뮬레이션 엔진을 적용, 글로벌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MLB 9이닝스 GM' 글로벌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