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미래부, 420억원 규모 바이오 신규과제 공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약·의료기기·바이오 창업 육성 위한 모집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바이오 원천기술개발사업의 2017년 제1차 신규과제 공모를 오는 28일 실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지난 1월 수립한 사업별 시행계획에 따라 바이오 6대분야(신약, 의료기기, 미래형 의료선도, 바이오창업, 유전체, 뇌과학) 핵심 원천기술 확보를 통한 바이오분야의 국가 주력산업화를 위해 추진한다.

미래 유망파이프라인 확보, 신개념 의료기기 개발, 바이오창업 활성화 등 글로벌 바이오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올해 신규예산 1천344억 원 중 420억 원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바이오분야 신규과제 공모는 연구자 과제신청 시기 등을 고려해 연 5회(2월, 3월, 5월, 7월, 9월)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1차 신규과제 공모를 통해 6대 주요 투자분야 29개 세부분야, 105개 과제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 28일 오후부터 3월29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평가와 선정절차를 거쳐 오는 4월부터 본격 연구개발을 착수한다.

아울러 신규과제에 대한 연구자 이해도 제고 및 연구현장 의견 반영을 위해 RFP(Research for Proposal) 사전 공고(2월20일~24일) 및 권역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정병선 미래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이번 신규과제는 바이오분야를 국가 전략 산업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데 혁신의 씨앗이 될 것"이라며 "RFP 사전공고 및 권역별 사업설명회를 통해 연구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으로, 바이오 강국을 위해 혁신의 주체들이 함께 지혜를 모으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420억원 규모 바이오 신규과제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