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프리카TV, 베스트·파트너 BJ 혜택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7일부터 새로운 후원 모델인 구독 도입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아프리카TV는 베스트, 파트너 방송진행자(BJ) 혜택을 확대 개선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날부터 개천색으로 ▲구독모델 ▲시그니처 별풍선 ▲유료아이템 퀵뷰 지원 ▲동영상관리 도움 등 새 혜택이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우선 구독모델은 시청자가 응원하는 BJ에게 월 3천원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시청자는 BJ 방송 시청시 다양한 혜택을 받는 제도다. 구독자에게는 BJ 본방송 입장, 채팅 글자색 변경, 전용 퍼스나콘 등이 제공된다.

BJ가 정한 수량의 별풍선을 받을 때마다 재미 있는 BJ 캐릭터가 등장하는 시그니처 별풍선에는 스토리텔링 기능이 담긴다. BJ 1인당 3개의 시그니처 별풍선을 등록해 보다 자신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BJ가 시청자에게 선물할 수 있는 유료아이템 퀵뷰도 추가 지원되고, 동영상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BJ를 위해 저작권 가이드·편집 팁·정산 지원 등도 적용된다.

홍승호 아프리카TV 미디어커뮤니티사업본부장은 "개선된 베스트·파트너 BJ 혜택은 새로운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BJ가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확보하고, BJ와 시청자가 함께 더 공감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이라며 "소통을 위한 구독, 공감을 위한 시그니처, 보답을 위한 퀵뷰, 도움을 위한 동영상 관리 등을 활발하게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TV, 베스트·파트너 BJ 혜택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