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브로드, 3분기부터 지역채널 심의위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채널 시청자위원회와 별도 구성 및 운영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지역채널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난 2000년부터 티브로드는 지역채널 시청자위원회를 운영해왔고, 올해 초 3기 지역채널 시청자위원회를 새롭게 구성, 전국적으로 정례회를 가졌다.

이번에 사업부별로 독립된 '지역채널 심의위원회'를 별도로 운영함으로써 시청자의 참여와 권익 보호 기능에 머물지 않고, 콘텐츠의 공정성과 건강성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역채널 심의위원회 운영은 본부 보도제작팀뿐만이 아니라 사업부별 총괄책임자와 보도제작팀장이 참여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10개 사업부별로 1개씩, 위원회당 5명~10명으로 구성되며, 공정성 보장을 위해 각계 각층의 시청자, 소비자보호단체, 교육계, 법조계, 신문방송업계 등 분야별로 다양하게 추천 받아 위촉했다. 현재 시청자 13명, 소비자보호단체 10명, 학계 18명, 법조계 11명, 방송 및 언론인 5명으로 마무리되어 총 57명이 심의위원을 맡게 됐다.

지역채널 심의위원회는 분기별 1회 정기회의를 가지며, 올해 3분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본회의에 들어가기 앞서 인천사업부는 지난 5월 29일에, 한빛사업부는 6월 20일에 각각 임시회를 가졌고, 6월 28일 수원사업부를 시작으로 여타 다른 사업부도 7월 중순까지 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팀장은 "지역채널 심의위원회 운영은 방송재허가에 따른 조건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것이지만, 형식적인 운영이 아닌 지역채널 발전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브로드, 3분기부터 지역채널 심의위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