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미래부, 세종시 SO 허가 신청 공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접수 받아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세종특별자치시 지역의 종합유선방송사업(SO) 허가 신청 공고를 하고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사업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1일 발표했다.

현재 세종시 지역은 출범 이전의 방송구역에 따라 세종시 일부 지역과 타 광역자치단체가 포함돼 종합유선방송사업이 이뤄지고 있다. 세종시에 특화된 지역채널이 부재하는 등 지역성 구현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미래부는 세종시가 출범한 이후 행정구역과 지역주민의 생활권을 고려해 2014년 3월 '종합유선방송구역'고시에서 세종시를 별도의 방송구역으로 획정한 바 있다.

다만 기존 방송구역 구분에 따라 사업중인 3개 SO(CMB충청방송, 티브로드중부방송, 현대HCN 충북방송)의 허가기간이 남아있어, 허가 만료일까지 방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미래부는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종시 전 지역에 대한 방송사업 계획의 적정성, 실현 가능성을 심사하고, 미디어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서비스 혁신 전략, 유료방송 시장에서의 공정경쟁 방안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공평한 기회를 보장하고 경쟁력 있는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해 방송법상 요건을 갖춘 경우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장에서의 자율성과 경쟁을 보장하고 시청자의 선택권을 제고하기 위해 사전에 사업자 수를 제한하지 않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미래부는 사업 허가 신청접수 후 시청자 및 지자체 의견청취(6월초), 심사위원회 운영(6월중순) 등의 심사 절차를 통해 7월 중 사업자 선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세종시 SO 허가 신청 공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