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 E&M, 올해 방송제작에 4천500억원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천명 넘는 고객사 관계자 초청해 올해 콘텐츠 전략 공개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CJ E&M은 방송 제작비로 연간 4천500억원을 투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올해 미디어 콘텐츠 전략을 공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는 예년과 유사한 투자 규모다.

CJ E&M은 지난 16일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타워에서 고객 초청 설명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의 '2017년 미디어 사업 전략'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는 1천명이 넘는 고객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우선 '응답하라 1998', '도깨비' 등 히트작을 만들어낸 tvn은 '내일 그대와', '신서유기3', '시카고타자기', '공조7' 등 자체 제작 드라마 및 예능을 연이어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tvN은 포화된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글로벌 진출을 통해 한류의 확산에도 앞장선다. 지난 1월 개국한 세계 최초 해외전용 한국영화 전문채널인'tvN 무비즈'를 통해 동남아시아 한류 확산에 일조한다는 것.

tvN 무비즈는 싱가포르에서 연간 200여 편의 한국영화를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안으로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홍콩 등 국가로 진출을 위해 케이블, IPTV 사업자 등 유료방송 사업자들과 접촉 중에 있다

'엠넷(Mnet)’은 '고등래퍼', '너의 목소리가 보여4', '프로뉴스101 시즌2', '쇼미더머니6' 등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 대거 포진됐다.

다이아티비’는 현재 1천100팀의 파트너 크리에이터 수를 2천팀까지 늘려 일자리 창출 및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사업의 산업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올해 초 아시아 최초로 1인 창작자 전문 방송 채널을 개국한 다이아 티비는 매체력 확대, 솔루션 다각화, 라이브 방송 특화를 목표로 지금까지 일반 채널에서는 접해보지 못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성학 CJ E&M 미디어솔루션부문장은 "방송과 디지털을 아우르는 통합마케팅, 데이터 기반의 신뢰도 높은 캠페인을 진행하고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행복을 추구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 미디어. 광고 시장 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M, 올해 방송제작에 4천500억원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