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브로드, 재능기부로 노래교실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원시가족여성회관과 '다문화가족 사회공헌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티브로드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문화가족 및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측은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하고 결혼이주 여성들이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행복충전 무지개 노래교실'을 함께 운영한다.

'행복충전 무지개 노래교실'은 지역 사회 내 여러 기관, 단체 및 개인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지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강현순 노래강사와 정해철 등 지역 음악인들의 재능기부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수원시가족여성회관은 대강당과 음향 시스템 등 노래교실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무료로 제공한다.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지역채널을 통해 다문화 인식 개선과 관련된 홍보, 프로그램 제작 등을 맡기로 했다.

이외에도 수원시청, 수원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오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화성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계층의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행복충전 무지개노래교실'에 참가한 다문화 가정주부는 한국의 동요와 가요를 배우며, 각 국의 문화를 공유할 수 있다. 또 매회 초대 가수의 공연과 주부들의 노래 실력과 끼도 보여줄 예정이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에 위치한 수원시가족여성회관 대강당에서 오는 14일 첫 녹화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주 둘째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관련 사항은 수원시가족여성회관에 문의하면 된다.

이동열 티브로드 사업부장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다문화가족의 빠른 정착을 돕기 위해서는 우리나라 주부와 다문화 가정주부들이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노래교실이란 형식을 빌려 함께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브로드, 재능기부로 노래교실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