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 E&M, 1인 창작자 축제 고척돔서 7월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막례 할머니·대도서관 참가 '제2회 다이아 페스티벌' 열어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CJ E&M은 7월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제2회 다이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 행사는 CJ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서울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한다.

'신.세.계-신나는 세상이 계속된다'를 슬로건으로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MISSHA)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행사에는 국내 최고령 크리에이터로 알려진 71세 박막례 할머니를 비롯해 대도서관, 허팝, 씬님, 회사원A, 밴쯔 등 국내 탑 크리에이터 140여개팀 및 미국·중국·태국·대만 등에서 참가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30개팀까지 총 170여개팀의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회 다이아 페스티벌에 참가한 130여개팀의 크리에이터 중 7개팀이 해외 크리에이터였던 것에 비해 글로벌 라인업이 대폭 확대된 것이다.

제1회 다이아 페스티벌은 국내 최초·최대의 MCN(Multi Channel Network) 축제로 2016년 8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바 있다. 정상급 크리에이터 130여개팀이 ▲게임실황 라이브 중계 ▲토크 콘서트 ▲미식 토크쇼 ▲화장법 공개 ▲댄스퍼포먼스 ▲팬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틀 동안 연인원 3만여명이 방문했을 뿐만 아니라 당시 촬영한 유튜브 영상은 총 1천5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행사가 열리는 고척스카이돔은 2만5천여 명 정도의 인원을 동시 수용할 수 있어 지난해보다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2회 다이아 페스티벌 입장권은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지마켓 사전예매(얼리버드)를 이용하면 2일 입장권을 20% 할인된 가격인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매 기간에는 5,000장을 한정판매한다. 또 6월 8일부터 시작되는 정식 예매기간에도 ▲1일권 ▲2일권 ▲3인가족권 ▲4인가족권 ▲5인가족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성학 CJ E&M 미디어솔루션 부문장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다이아 페스티벌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데서 만족감을 느끼는 C(Contents)세대의 새로운 문화콘텐츠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1인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들이 MCN 산업 활성화와 창작자와 더불어 성장하는 공생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M, 1인 창작자 축제 고척돔서 7월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