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뮤직, '지니뮤직'으로 새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0일 정기주총서 사명변경 안건 의결

[아이뉴스24 조석근기자] KT뮤직(대표 김성욱)은 30일 오전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지니뮤직'으로 사명 변경 건을 의결했다고 발표했다.

지니뮤직은 최근 LG유플러스 대상 유상증자(267억원 투자, 737만9천주)를 결정하면서 주요주주구성이 KT(지분율 42.49%), LG유플러스(지분율 15%), SM, YG, JYP 등 대형 기획사(지분율 7.12%)로 변경될 예정이다.

지니뮤직은 기존 KT 외 LG유플러스가 주주로 참여하면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음악서비스사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니뮤직은 음악서비스 '지니'를 중심으로 한 B2C 음악사업, B2B 음악사업 및 콘텐츠유통사업을 추진해 지난해 매출 1천113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

향후 사물인터넷(IoT), AI 등 첨단 IT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대표통신사 KT, LG유플러스와의 사업협력을 통해 디지털 음악플랫폼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국내 음악시장을 이끄는 주요 콘텐츠 사업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음악콘텐츠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KT뮤직 김성욱 대표는 "사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으로 디지털 음악플랫폼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도전과 혁신으로 고객에게 신개념 음악서비스를 제공하는 1등 음악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뮤직, '지니뮤직'으로 새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