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톡으로 전남 특산물 선물하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카카오, 전라남도-전남지방우정청과 업무 협약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는 23일 경기도 성남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전라남도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과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김성칠 전남지방우정청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카카오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라남도 농수특산물 및 6차산업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제주 농식품 직거래 서비스인 '카카오파머'를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 또 전라남도와 전남우정청은 모바일로 유통 채널을 확대, 판매 증대 및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카카오는 전라남도의 농수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발굴부터 판로 확대, 마케팅 등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브랜드인 '옐로우기프트' 및 '카카오파머' 상품으로 선정되면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역량도 지원한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모바일과 농업이 융합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며 "생산자와 이용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농수산특산물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갑섭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카카오처럼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농업에 눈을 돌려 상생협력에 참여하고 있다는 점은 농업분야의 또 다른 희망요인"이라며 "우리 도는 기업과 상생협력, 6차산업 등 미래 농업을 선도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톡으로 전남 특산물 선물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