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텔레콤-BGF리테일, CU편의점에 AI 도우미 배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매장내 위급 상황 신고 및 공지 알림 기능 등 서비스 확장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CU편의점에 인공지능(AI) 도우미가 보급돼 매장 운영을 돕게된다.

24일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BGF리테일(대표 박재구)은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에서 '인공지능 편의점 유통 서비스'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내년 상반기에 CU편의점 매장 근무자가 궁금해 하는 사항을 문의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도우미' 서비스를 개발해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지금까지는 매장 근무자가 편의점 운영 중 궁금한 사항이 발생하면, 본사에 직접 문의하거나 컴퓨터에서 찾아봐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목소리로 AI 스피커에 물어보면 된다는 것.

또 본사에서 프로모션이나 공지 사항이 있을 때는 AI 스피커의 무드등으로 매장 근무자에게 알려준다.

이밖에 두 회사는 '점포내 위급 상황 발생 시 신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인공지능 기반 신규사업 모델 발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NUGU)'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약 20여 종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인공지능 기기 중 가장 많은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편의점 유통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한층 더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은 "CU 매장 근무자와 고객이 인공지능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양사가 협력해 AI기반의 편의점 유통 서비스를 점차 고도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대하 BGF 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은 "인공지능 도우미를 통해 매장 근무자에게 보다 편리한 근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CU 고객 대상 인공지능 서비스로 고객에게 더 나은 편의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BGF리테일, CU편의점에 AI 도우미 배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