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기가급 보안 서비스 '기가오피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선우 기업서비스본부장 "네트워크 장비 없이 보안 문제 해결 가능"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KT(대표 황창규)가 30일, 토탈 ICT 솔루션 '기가오피스(GiGA office)'의 보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기가오피스는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 지사를 기가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모니터링 등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이번에 출시한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망 보안, 통합 관제 등 기업의 전반적인 보안을 책임지는 기가오피스의 보안 특화 서비스다.

기가오피스 네트워크상의 악성코트를 차단하고, 비업무 사이트 차단 및 바이러스 메일을 필터링해주는 스팸메일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그간 일반 기업이 기가급 네트워크 보안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고가의 보안 장비를 구매 또는 임대해 기업 내 사무실에 직접 설치한 후 이용해야 했다.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장비 구축형' 보안 서비스가 아닌 '네트워크망' 보안 서비스로 통신 장비 운영에 최적화돼 있는 기가오피스 센터의 보안장비가 연결돼 낮은 가격으로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선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상무)은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고가의 기가급 네트워크 보안장비를 사지 않고도 기업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이에 보안장비 단독 운용 및 사내망 보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본사·지사가 곳곳에 떨어져 있어서 보안에 취약한 기업 또는 저속의 네트워크 보안장비로 업무 비효율성이 발생하는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기가급 보안 서비스 '기가오피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