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너만 믿는다"···이통 3사, 갤럭시S8 판촉 '후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교체 프로그램부터 무료 체험 행사까지 가입자 유치 경쟁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판촉에 올인했다.

이통 3사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히트 상품이 없어 가입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만큼 이번 갤럭시S8 신제품 효과에 거는 기대가 큰 것. 이에 따라 이통사들은 '기기할부금 0원', '무료체험' 등을 내걸고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6일 이통 3사는 오는 7일부터 갤럭시S8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고 발표했다. 갤럭시S8의 출고가는 93만5천원이다.

SK텔레콤과 KT는 고가폰 마니아에게 유용한 교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를 이용하면 기기할부금의 50% 이상을 절감할 수 있으며 카드 할인 등을 받으면 이를 내지 않아도 된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 삼성카드와 손잡고 기기할부금이 0원도 될 수 있는 'T갤럭시클럽 제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를 이용하려면 월 5천500원 이용료를 내고, T삼성카드에 가입해야 한다.

T갤럭시클럽 제로는 갤럭시S8을 선택약정할인(20% 요금할인)으로 개통하고 1년 뒤 갤럭시S9으로 교체하는 조건으로,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잔여 기기할부금을 면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용자는 갤럭시S8 구매 당시 20% 요금할인으로 가입할 경우 93만5천원짜리 단말기에 대한 기기할부금은 내야 하는데, 대개 월 2만원씩 24개월이다.

이 이용자가 한 달에 'T삼성카드'를 70만 원이상 결제하고, 1년 뒤 갤럭시S9’로 교체하는 조건을 달 경우 카드 명세서에 매달 들어오는 잔여 기기할부금은 0원(출고가의 최대 50%)이 될 수 있다.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초기 1년간 청구되는 S8 기기할부금을 1년 뒤 교체시점까지 유예시킨 후 남은 1년 치 잔여 기기할부금과 함께 일괄 면제해준다.

SK텔레콤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갤럭S8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바로픽업 서비스도 운영한다. 고객이 온라인몰에서 '바로픽업'을 신청하고 원하는 매장 위치와 18~20일 중 편한 시간을 선택하면, 해당 매장으로 S8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KT도 갤럭시S8 구매 고객이 1년 후 최대 50%를 보상 받을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 '갤럭시S8 체인지업'을 출시했다. 갤럭시S8을 선택한 고객이 1년 후 사용 중인 갤럭시S8을 반납하고 최신 갤럭시S 혹은 노트 시리즈로 기기변경하면 출고가의 최대 50%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카드, 멤버십 포인트 등 KT의 다양한 추가할인을 받은 경우에도 출고가 기준 최대 50% 보상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24개월 단말 할부 및 20% 요금할인 선택 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이용료는 3천300원으로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KT 고객은 다양한 추가할인을 통해 갤럭시S8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로 단말을 할부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 간 최대 48만원 통신비 할인에 4만원 캐시백을 더해 총 52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20만원이 넘는다면 'KT-K bank 체크카드'로, 100만원이 넘는다면 '올레 CEO우리카드'로 2년간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및 경쟁사 (SK텔레콤, KT)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달간 갤럭시S8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8천888명을 선정, 체험 기간 동안 통신비 또는 휴대폰 할부금 등을 납부 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체험단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고객 선택에 따라 LG유플러스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거나 타 모델로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경쟁사 고객을 대상으로만 이 행사를 진행하려고 했지만 단통법 위반 소지가 있어 자사 고객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이 이벤트는 LG유플러스의 공격적인 고객 유치전으로 경쟁사들을 자극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사전예약 가입 고객이 아니더라도 온라인샵(U+Shop)을 통해 갤럭시S8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매달 납부하는 통신비의 7%를 할인해주고 ‘'카카오 프렌즈' 보조배터리와 멀티케이블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통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노트7 사태 이후로 이통 시장이 활기를 띠지 못해 갤럭시S8에 모든 기대를 거는 분위기"라며 "4월 방통위 행정공백 전망도 나오고 있어 불법 지원금 눈치 작전도 치열하게 펼쳐질 수 있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너만 믿는다"···이통 3사, 갤럭시S8 판촉 '후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