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LCS 두바이에 두 번째 분교 설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NLCS 제주 운영 성과 살려 영국식 교육 제공"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NLCS)이 오는 9월 두바이에 캠퍼스를 설립한다. NLCS 제주에 이은 두 번째 분교다.

NLCS 두바이의 초대 교장으로는 NLCS 제주 설립에 기여한 댄 르위스(Dan Lewis)가 취임할 예정이다. 교사진은 본교에서 직접 채용해 2~3주 가량의 트레이닝 기간을 거친 후 두바이로 파견한다. NLCS 제주와 마찬가지로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과정을 기반으로 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NLCS 본교의 버니스 멕케이브(Bernice McCabe) 교장은 "첫 번째 분교인 NLCS 제주의 우수한 운영 성과를 토대로 NLCS두바이를 개교하게 됐다"며 "NLCS 제주의 경험을 초석으로 삼아 두바이와 세 번째 분교인 싱가포르에서 NLCS식 교육 이념과 커리큘럼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LCS는 지난 2011년 제주에 NLCS 제주를 열었다. 본교에 동일하게 진행되는 커리큘럼과 토론 위주의 수업, 다양한 교과 외 활동 등으로 우수한 입시성과를 달성했다.

NLCS 제주 관계자는 "2017학년도 졸업생의 상당수는 미국 프린스톤 대학교와 존스홉킨스 대학교, 영국 옥스포드와 케임브리지 대학교, 런던대학교 등에 입학이 확정됐다"며 "2016학년도 졸업생들은 IB시험에서 세계 평균(30.1점)보다 높은 평균 38점을 얻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NLCS 제주는 오는 18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2017~2018 학년도 입학설명회를 연다. 교직원과 재학생을 초청해 전반적인 교과 과정과 교과 외 활동, 기숙사 생활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는 24일에는 제주캠퍼스에서 캠퍼스 투어를 개최한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LCS 두바이에 두 번째 분교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