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컴, 태블릿용 디지털 필기 노트 앱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컴 말랑말랑 플렉슬, 자유로운 필기 기능 등 지원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디지털 문서에 자유롭게 필기하고 편집할 수 있는 디지털 필기 노트 애플리케이션 '한컴 말랑말랑 플렉슬(Flexcil)'을 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아이패드용으로 출시한 플렉슬은 손가락이나 애플 펜슬을 활용해 PDF 문서 위에 자유롭게 필기할 수 있다. 가령 본문의 내용을 밑줄이나 동그라미로 쉽게 강조하여 표시할 수 있다.

또 펜의 색상과 굵기를 설정할 수 있는 펜슬 케이스를 화면상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필기 중 손바닥이나 다른 신체가 화면에 닿아도 인식되지 않도록 터치오류방지(Palm Rejection)기능을 제공한다.

플렉슬은 PDF문서를 보면서 나만의 필기 노트를 팝업으로 동시에 띄워놓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며, PDF문서 내 텍스트나 이미지를 드래그앤드롭(Drag&Drop)해 필기 노트로 옮겨 편집하거나 저장할 수 있도록 한다 .아이클라우드(iCloud), 구글 드라이브 등 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들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유료버전인 플렉슬 스탠다드 모드를 이용할 경우, 필기된 PDF 문서나 나만의 필기노트를 PDF로 변환할 수 있고 타 운영체제(OS)나 기기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또 직접 필기한 내용을 검색으로 찾을 수 있는 검색기능을 제공하며, 발췌해 온 이미지나 텍스트의 원본 문서를 링크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 워터마크 삭제 기능, 사용자를 고려한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 등을 제공한다.

플렉슬은 아이패드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10개 언어 버전으로 출시됐다. 플렉슬 스탠다드 모드는 9.89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

한컴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전자문서 보급과 디지털 교과서가 활성화되면서 플렉슬의 활용범위는 더욱 확대 될 것으로 예상 된다"며 "향후 모바일 뷰어와 안드로이드 버전의 서비스도 선보여 사용자를 더욱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 태블릿용 디지털 필기 노트 앱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