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게이밍 노트북 시장 출사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임 전용 노트북 1종, 모니터 2종 국내 순차 출시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가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전자는 게임에 특화된 노트북 1종과 모니터 2종을 국내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회사가 이번에 내놓은 15.6인치(39.6cm) 'LG 노트북(모델명 15G870)'은 인텔 프로세서 최상위 버전인 i7-7700HQ을 탑재했다. '엔비디아(NVIDIA)'의 GTX1060 그래픽카드를 내장, 화면 구성이 복잡한 게임도 원활히 실행한다.

메모리는 기존 DDR3보다 30% 이상 빠른 DDR4 8GB를 적용해 고해상도 게임을 무리 없이 실행한다. 저장장치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256GB를 탑재했으며, 512GB까지 적용이 가능하다. 최대 1TB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니터로 4K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USB 타입-C, HDMI, 미니DP 포트 등을 갖췄다. 게임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버튼, 스페이스 바 근처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실수로 눌러 게임이 중단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기능, CPU와 메모리 등을 얼마나 사용 중인지 볼 수 있는 핫 키 등을 갖췄다.

깔끔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LG전자는 외관 케이스에 무광 블랙 색상을 적용했다. 키보드 자판에는 붉은색 백라이트를 적용했다.

32인치(80cm) 'LG 4K HDR 모니터(모델명 32UD99)'는 풀HD보다 화소수가 4배 많은 울트라HD 해상도를 갖췄다.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기능까지 더해 초고화질 화면을 보여준다. LG전자는 플레이스테이션(PS4 pro), 엑스박스(Xbox One S) 등 최신 게임기로 즐길 수 있는 HDR 게임이 늘어남에 따라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4K HDR 게임, 영화 등을 즐기는 데 최적이다. HDR 모드에서 최대 밝기가 일반적인 모니터보다 2배 이상 높고, 약 10억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색상 표현도 정확하다. 이 제품에 적용된 IPS 패널은 영화를 만들 때 색상 표현의 기준이 되는 디지털 시네마 색 표준(DCI-P3)을 95% 충족한다. 별도의 색상 측정 장비인 캘리브레이터(Calibrator)를 연결해 색표현을 보정할 수 있다.

34인치(86.6cm) 219 화면비 'LG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34UC89G)'는 엔비디아의 'G-싱크(G-SyncTM)' 기술을 적용했다. G-싱크는 모니터와 PC의 영상 신호를 동기화해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 등을 최소화해 사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제품은 1초에 최대 144장(오버클럭 시 최대 166장)의 화면을 보여줘 빠른 움직임을 부드럽게 표현한다. 일반적인 모니터와 비교하면 2배가 넘는다.

이 제품은 219 화면비로, 기존 169 화면비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던 좌우 양쪽 끝 화면까지 보여줘 몰입감을 높인다. LG전자는 219 화면비 모니터 시장에서 2013년부터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출하가는 'LG 노트북'이 239만원, 'LG 4K HDR 모니터'가 139만원, 'LG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모니터'가 109만원이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 담당은 "완벽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고성능 제품들로 게이밍 IT 기기 시장 선점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게이밍 노트북 시장 출사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