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PTC, IoT 플랫폼 '씽웍스 8'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클라우드 지원 기능 강화, MS 홀로렌즈 위한 AR 구축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PTC는 22일(현지시각)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사물인터넷(IoT) 콘퍼런스 '라이브웍스'에서 IoT 플랫폼 최신 버전인 '씽웍스 8'을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씽웍스는 IoT 환경에서 기업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특히 씽웍스 8은 산업용 커넥티비티, 이상 탐지(anomaly detection),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을 위한 클라우드 지원 기능이 강화됐으며, 씽웍스 스튜디오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를 위한 증강현실(AR)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씽웍스 스튜디오는 콘텐츠 제작업체들이 코딩이 필요하지 않은 환경을 통해 빠르게 AR 경험을 구축하고 배포해 소비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캐슬린 밀포드 PTC 제품 및 시장 전략총괄 선임 부사장은 "씽웍스 8은 핵심 플랫폼 기능은 물론 새로운 역할 기반 앱을 추가해 IoT에 대한 투자를 빠르게 구체화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박혜경 PTC코리아 대표는 "씽웍스 8은 특히 산업 시장에서 본격화되고 있는 스마트 커넥티드 기술의 이점을 신속하게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PTC, IoT 플랫폼 '씽웍스 8'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