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WD,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TB와 4TB 추가해 라인업 확대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웨스턴디지털(WD, 대표 스티브 밀리건)은 1TB, 4TB 용량의 새로운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야외 촬영 시 노트북을 가져가지 않아도 전송, 백업 등의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무선 데이터 저장과 원격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는 무선 외장 하드다. 웨스턴디지털은 지난해 8월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2TB, 3TB 2종을 먼저 선보인 바 있다.

신규 라인업 출시와 함께 야외 촬영 사진을 전송, 편집 및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등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의 사용성을 배가시키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빌트인 SD 3.0 카드 리더기 및 USB 포트를 통해 내장 하드드라이브에 RAW 포맷 사진, 4K, HD, SD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할 수 있다. SD 카드 외에도 DSLR 카메라, 액션 카메라, 플래시 드라이브, 콤팩트 플래시(CF) 카드 리더기 등 USB로 연결되는 호환 기기와의 콘텐츠 전송 안정성이 전반적으로 향상됐다.

최대 1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가줬다. 5GHz 802.11ac, 2.4GHz 802.11n 듀얼 밴드 사용한 와이파이를 접속할 수 있다. iOS,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간 원활한 전송, 편집 및 스트리밍 성능을 제공한다.

이동 중에도 사진 라이브러리의 메타 데이터를 스캔하거나, 마이 클라우드(My Cloud) 앱에서 썸네일 미리보기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기능 등이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에 탑재됐다. 플렉스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미디어 콘텐츠 정리, 음악 감상, 영상 시청 및 사진 탐색 등을 바로 스트리밍 가능하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1TB, 2TB, 3TB, 4TB 총 네 가지 용량으로 구성된다. 생산자권장가격(MSRP)은 각각 19만9천원, 24만9천원, 29만9천원, 34만9천원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WD,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