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정보화진흥원, 지능정보사회 정책과제 100선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차산업혁명 이슈 분석·정책 과제 제시

[아이뉴스24 유지희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지능정보사회 정책과제 100선'을 발간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각 분야별 이슈와 분석 내용, 이슈별 정책 과제를 담았다. 또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우리나라의 향후 5년 ICT 기반 국가 정책과제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ICT로 함께 여는 희망 한국'을 비전으로, 이를 실현하기 위한 3대 ABC 전략과 9개 분야 정책 과제를 담았다.

3대 ABC 전략은 ▲혁신을 통한 선도(Advance with Innovation) ▲공정·소통 사회 구현(ICT for Bright Korea) ▲모든 분야에 ICT 융합(Convergence through ICT)이다.

또 9개 분야 정책 과제는 오는 2022년까지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2022 TOP 22 과제’와 78개 주요 과제로 구성됐다.

아울러 NIA는 과학·기술 분야에서 '시민참여형 과학기술 실증 및 리빙랩 운영', 10만 지능정보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2020 프로젝트' 등의 ICT 정책도 제시했다.

서병조 NIA 원장은 "지능정보사회 정책과제 100선이 4차 산업혁명으로 경제·사회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기에 국가 현안을 해결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귀중한 초석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지희기자 hee001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정보화진흥원, 지능정보사회 정책과제 100선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