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태국 페이퍼리스 확산 앞장선다
2017.02.17 오후 5:17
현지 대형 SI사 '블리스텔'과 총판계약, 병원·보험·은행 진출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포시에스가 태국 대형 시스템통합업체(SI) '블리스텔'과 전자문서 개발 솔루션 '오즈 이폼(OZ e-Form)' 사업의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블리스텔은 1989년 설립된 SI기업으로, 방송통신 인프라 구축, 정보기술(IT) 인프라 구축, 소프트웨어(SW) 및 디지털미디어 유통, 모바일 브로드밴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4년 타이 증시(SET)에 상장했다.

태국은 아직 한국과 같이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에 대한 인식이 보편화되지 않은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병원, 보험, 은행을 중심으로 페이퍼리스 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이 표출되고 있다.



블리스텔 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파올로 병원'은 태국 내에 약 400여개 병원을 가지고 있는 대형병원이다. 블리스텔은 이번 포시에스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소속 병원들을 시작으로 점차 보험, 은행 등 다른 산업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은 "태국은 한국과 유사하게 외국인 의료관광이 활성화돼 있고 최근 병원 전자문서화에 대한 요구사항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병원 전자동의서, 보험 전자청약 시스템 등 글로벌 트렌드인 전자문서 시스템이 태국 내에 빠르게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블리스텔과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시에스는 싱가포르와 일본에 지사를 두고 25개 이상의 현지 파트너들과 함께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일본 등 아시아권 시장에서 공격적인 해외 영업을 펼치고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관련기사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