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 1기 대학생 인터넷드림단 발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통위-한국정보화진흥원 발대식 개최, 10월까지 활동 응원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20일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청사에서 대학생 인터넷드림단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대학생 인터넷드림단' 발대식을 열었다.

'제1기 대학생 인터넷드림단'은 인터넷 윤리의식을 개선하고 바람직한 인터넷윤리문화 확산을 위한 전령사로 전국의 대학생 공모를 통해 10개 팀 48명으로 올해 처음 선발됐다. 성균관대학교, 충북대학교, 계명대학교 등 12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방통위는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는 청소년 리더 육성을 위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드림단을 운영했다. 올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중심세대이자 차세대 리더인 대학생으로까지 확대해사용자제작콘텐츠(UCC) 동영상, 웹툰 등 다양한 인터넷윤리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여 널리 알리고 실천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날 대학생 인터넷드림단원들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등 각종 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인터넷윤리 의식을 확산시켜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방통위는 "첫발을 내딛는 '제1기 대학생 인터넷드림단'이 인터넷윤리 문화 지킴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 국민이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참여형, 실천형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 1기 대학생 인터넷드림단 발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