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뮤지컬로 배우는 사이버폭력예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통위, 전국 청소년 대상 사이버폭력예방 공연 연중 실시

[아이뉴스24 박영례기자]날로 심각해지는 사이버폭력, 인터넷 예절 교육을 뮤지컬로 풀어 낸 교육공연이 열린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4일부터 11월 말까지 뮤지컬과 연극 무대를 통해 청소년들의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등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방통위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청소년들의 사이버폭력 예방과 올바른 인터넷 활용을 돕기 위해 이 같은 찾아가는 예술체험형 공연교육을 연중기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24일 서울가재울초등학교(서대문구 모래내)를 시작으로 총 90회 공연이 열린다.

방통위는 지난해부터 사이버폭력의 효과적 예방을 위해 인터넷 윤리교육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딱딱한 강의 방식이 아닌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일선 교사 및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초등생 대상으로 실시하던 공연교육을 올해부터는 중·고등학생까지 확대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과 다문화청소년 등의 참여기회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이번 공연교육은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형 교육'과 '지역연계형 교육'으로 함께 진행되며, 경기도교육청 등 8개 시·도 교육청과 손잡고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한다.

올해 공연교육에서는 사이버 상에서의 따돌림,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을 소재로 미래 세계에서 온 해결사의 사이버폭력 퇴치 과정을 그린 '미래를 부탁해(초등)'와, 연예인을 꿈꾸는 주인공의 오디션 프로그램 도전기 등 실제 청소년 사이에서 유행하는 요소들을 그린 '드림업(Dream up!)(중·고)' 등 두 편의 뮤지컬로 선보인다.

특히, 배우와 관객이 대화하며 객석이 무대가 되고 관객이 주인공과 등장인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청소년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박명진 방통위 인터넷윤리팀장은 "공감과 감동이 있는 무대로 우리 청소년들과 만나고 싶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인터넷세상을 만드는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뮤지컬로 배우는 사이버폭력예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