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추미애가 지은 '자유한국당' 5행시, 내용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독선·독재·독기 정치 당장 끝내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유한국당 5행시' 짓기에 합류했다.

추 대표는 23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유당 시절 독선 정치, '유'신시절 독재 정치, '한'나라당 시절 독기 정치, '국'민 고달픈 정치, '당'장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요즘 한국당이 5행시를 공모하고 있다. 국민의 비난과 질타가 쏟아지고 있다"며 "추경이나 인사청문회는 보이콧하면서 5행시를 쓰고 있는가"라고 꼬집었다.

추 대표는 "발목잡기 기술 만으로는 다음 집권을 기약할 수도 없고 소멸의 길만 남아 있을 것"이라며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국민 고통에는 함께 하는 기술을 발휘해야만, 새 정부의 일자리 추경과 내각 구성에 전향적인 협조를 해주셔야만 민심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충고했다.

추 대표는 또 "우리 당은 결코 협치를 포기한 적도, 포기할 생각도 없다"며 "말로만 협치를 하겠다고 해놓고 결국 길을 잃어버린 자유한국당이 국회에 들어와야 협치가 될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추 대표는 "협치는 국민의 명령이고 우리가 처한 엄연한 정치적 환경이기 때문에 우리는 결코 협치를 포기하지 않겠다"며 "이런 상황을 악용해 자유한국당이 '무한 발목잡기'로 일관한다면 국민의 인내는 그 바닥을 드러낼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가 지은 '자유한국당' 5행시, 내용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