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몬, 신선식품 판매 활성화 위해 서울청과와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온라인 유통사 최초…유통 단계 줄여 가격·신선식품 경쟁력 높여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티켓몬스터가 내년 초 실시할 신선식품 직매입 서비스를 위해 온라인 유통사 처음으로 국내 최대 농산물 도매법인인 서울청과와 '정가수의매매방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티몬은 이번 제휴를 통해 서울청과와 긴밀한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고 유통단계를 축소하는 정가수의 매매방식을 통해 도매가격으로 과일과 채소를 직매입해 슈퍼마트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정가수의매매는 가격 혹은 상대를 정하고 거래를 한다는 의미로 경매장을 거치지 않고 도매법인이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서 사전에 가격과 물량을 정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제휴로 소비자는 티몬 슈퍼마트에서 도매가에 가까운 가격으로 신선한 과일과 채소 등 신선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티몬은 1월 초 딸기와 감귤 등 계절과일 50여종과 양파·감자 등 채소류 70여종 등 120종의 농산물을 시작으로 점차 판매 상품과 규모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서울청과는 고품질의 농산물 공급을 위해 우수 생산자들과 연계 조직 및 법인 내에 품종 연구소를 갖추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37만통의 청과를 유통, 연간 337억원의 매출과 7천억원에 달하는 거래규모를 올린 국내 최대 규모의 농산물 도매법인이다.

티켓몬스터 이충모 매입본부장은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 서비스 론칭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서울청과와 손을 잡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국내 최고의 선도를 자랑하는 과일과 채소를 티몬의 고객들이 더욱 신선한 제품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몬, 신선식품 판매 활성화 위해 서울청과와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