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BK證, 중기특화증권사 첫 신기술투자조합 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DB캐피탈과 공동 GP…원천기술 보유한 기업에 집중 투자"

[윤지혜기자] IBK투자증권(대표 신성호)은 IBK기업은행, KDB캐피탈과 손잡고 '밸류 업(Value-up) 중기특화 솔루션 신기술투자조합 1호(이하 조합)'를 결성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조합은 신기술사업금융업자로 등록한 중소기업특화증권사가 GP(위탁운용사)로서 블라인드펀드(투자 대상을 정하기 전에 투자자를 모으는 펀드) 형태로 조성한 최초의 신기술투자조합이다.

조합 규모는 총 90억원이며, IBK기업은행 등 기관투자자가 LP(유한책임투자자)로 출자하고 KDB캐피탈이 공동 GP를 맡는다.

신기술투자조합은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자금지원을 목적으로 조성되며, 신기술금융사업자만 조합을 설립·운용할 수 있다. IBK투자증권은 중소기업특화증권사로서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8월 신기술사업금융업자로 등록했다.

IBK투자증권은 투자대상 선정 시 상장가능성을 우선 평가하고 결성총액의 50% 이상을 빠른 시일 내 상장이 가능한 원천기술 보유 신기술사업자에게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업공개(IPO)부서의 상장 컨설팅 관리를 통해 코넥스, 기술특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등을 통한 조기 상장을 유도, 투자 회수시기를 단축한다는 전략이다.

IBK투자증권은 "중소기업 관련 다양한 기업금융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각종 정책 지원 펀드의 운용 경험을 보유한 KDB캐피탈과 협업해 최선의 운용 전략을 구축할 것"이라며 "기업의 성장가속화 구간에 집중 투자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창업에서 성장, 회수 그리고 재투자로 이어지는 금융생태계 선순환구조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K證, 중기특화증권사 첫 신기술투자조합 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