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 노사 "청년 사회공헌 일자리 만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울산시청에 일자리 지원기금 6억원 기탁…"선순환 효과 기대"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청년들의 실업난 해소를 위해 일자리 지원에 나선다.

현대차 노사는 26일 울산시청에서 사회공헌 일자리 지원기금 6억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기금은 울산사회복지협의회(2억원)와 울산시자원봉사센터(4억원)에 전달,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에 쓰인다.

노사가 후원하는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은 인력이 필요한 사회복지기관과 단체, 지역사회 등과 일자리가 필요한 청년을 연결하는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이다.

▲희망엔진대학생봉사단 ▲청년인력 활용 사회복지 분야 프로그램 공모 ▲청년 특기자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지원 등 세 가지 형태로 진행한다.

희망엔진대학생봉사단은 울산사회복지협의회가 사업 추진을 맡는다. 지역 저소득층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과 봉사활동 보조금을 지원하고, 대학생들은 재능기부 형태로 1인당 100시간의 봉사활동을 수행한다.

청년인력 활용 사회복지 분야 프로그램 공모와 청년 특기자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지원은 울산시자원봉사센터가 담당한다.

사회복지 분야 프로그램 공모는 사회복지 시설·기관이나 기업, 단체, 학교 등이 청년 미취업 인력을 활용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심사를 거쳐 선정해 청년 인건비와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한다.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지원은 미취업 청년 가운데 미술·디자인을 전공한 특기자를 채용해 벽화 그리기를 통한 환경개선 사업을 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청년 일자리 창출은 지역사회와 소외계층, 미취업 청년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선순환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노사 "청년 사회공헌 일자리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