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국민은행, 개인사업자도 모바일로 대출 가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개인사업자용 'KB 모바일 소호 신용대출' 출시

[김다운기자] KB국민은행은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로 기업 대출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전용 기업대출 상품인 'KB모바일 소호(SOHO) 신용대출'과 'KB모바일 소호 보증서대출'을 신규 판매한다고 15일 발표했다.

KB모바일 소호 신용대출은 국민은행 신용등급 4등급 이상 연소득 금액 2천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KB모바일 소호 보증서대출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신청까지 모바일로 가능한 서비스로 보증서 대출예정금액 범위내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다.

이번 모바일 전용 기업대출의 상품 출시로 KB국민은행을 거래하는 개인사업자는 기존 인터넷만을 이용해 신청했던 것에서 벗어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소호 대출을 신청할 수 있고, 진행사항 여부도 수시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대출신청을 위해서는 인근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KB기업인터넷 뱅킹을 가입하고, 모바일 기기 앱스토어에서 'KB스타 기업뱅킹 앱'을 설치한 후 이용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상품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하여 고객의 편의성 제공은 물론, 긴급 운영자금이 필요한 거래고객에게 저리의 은행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다"며 "향후에도 시장환경을 반영해 다양한 모바일 전용상품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개인사업자도 모바일로 대출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