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오세근·헤인즈, 2라운드 프로농구 효율성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선수 생산성 지수 내·외국인 최고로 인정 받아

[이성필기자] 프로농구 안양 KGC인삼공사의 오세근이 2016~2017 시즌 2라운드 '선수 생산성 지수(PER-Player Efficiency Rating)'에서 1위를 차지했다. 외국인 선수 중에는 애런 헤인즈(고양 오리온)가 가장 높았다.

프로농구연맹(KBL)은 13일 오세근과 헤인즈가 각각 21.7점, 43.0점으로 선수 생산성 지수에서 국내선수와 외국인선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오세근은 KGC가 2라운드를 8승 1패로 마치는데 마당쇠 역할을 했다. 팀 동료 이정현도 19.0점으로 2위에 올랐다. 오세근와 이정현은 1라운드 국내 선수 부문에서 각각 3위와 10위였지만 2라운드 맹활약으로 순위가 크게 올랐다.

반면 1라운드 1위였던 김주성(원주 동부)은 야투율, 리바운드 등 주요 수치들이 전반적으로 떨어지며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헤인즈는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했다. 부상으로 7경기만 나섰지만 다른 외국인 선수들을 압도했다. 2위 KGC 마커스 블레이클리(33.4점)와 현격한 차이를 보였다.

'PER'은 미국프로농구(NBA) 등 선진 농구리그에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측정, 선수 평가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긍정적인 기록에서 부정적인 기록을 빼 분당 생산성을 측정한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세근·헤인즈, 2라운드 프로농구 효율성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