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제정밀의료센터 컨퍼런스'1월 서울서 첫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밀의료 및 맞춤산업의 장기적인 비전 공유

[유재형기자] 의료분야의 혁신적인 변화를 도모하는 '제1회 국제정밀의료센터 컨퍼런스'가 내년 1월 19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다.

'맞춤의학을 넘어서:태내에서 천국까지(Beyond Precision Medicine: From Womb to Heaven)'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컨퍼런스는 국제정밀의료센터(IPMC, International Precision Medicine Center)의 정밀의료, 맞춤산업의 글로벌 선도계획 중 하나인 '대담한 도전(Bold Challeng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개최를 시작으로 매년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Celgene Cellular Therapy의 회장이자 IPMC의 공동 창업자인 로버트 하리리 박사를 비롯해 전 미국 식약처(FDA)장인 앤드류 박사, 중국 정밀의료를 이끌고 있는 푸단대학교 석학교수, 나스타랩 창업자이자 구글 헬스케어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존 나스타 등 글로벌 바이오 산업의 아이콘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어서 시장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장영우 IPMC 대표이사는 "IPMC는 글로벌 정밀의료, 맞춤산업의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고 관련서비스 생태계 및 표준화를 선도해가는 세계최초 세포치료 중심의 정밀의료센터"라고 소개하며, "이번 컨퍼런스의 추진의미는 4차 산업혁명의 선도와 정밀의료 및 맞춤산업의 장기적인 비전과 통찰을 공유하고 세계적인 비즈니스 허브화 및 미래의학을 이끌어 가는 국제적인 거점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정밀의료 및 맞춤산업을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IPMHub을 통해 이뤄지며, 컨퍼런스 종료 후 유튜브, IPMCHub를 통해 주요 연사들의 발표영상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컨퍼런스 개최 전에는 IPMC Prize 공모전이 열릴 예정이다. 응모분야는 정밀의료관련 바이오 사업, 세포치료, 유전자 분석, 정밀의료 플랫폼 등이다.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일반인과 기업 모두 응시할 수 있으며 접수기한은 오는 12월 30일까지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2팀에게는 상패 및 상금이 주어지며, IPMC컨퍼런스에서 발표할 기회도 부여된다. 또 기술이전 및 창업컨설팅 지원, IPMC와 연계한 사업화 진행, R&D관련 사업 연계지원 등 향후 다양한 IPMC의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모전 및 컨퍼런스 진행에 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IPMCHub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제정밀의료센터 컨퍼런스'1월 서울서 첫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