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M면세점 인천공항점, 오픈 1년만에 매출 900억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누적구매자 약 110만명 넘어…"하나투어 협업 통한 시너지로 매출 강화"

[장유미기자] 하나투어 자회사 SM면세점 인천공항점이 인천국제공항 중소중견 면세사업자로 선정된 후 개점 1년만에 목표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순항하고 있다.

28일 SM면세점은 인천공항점의 지난 1년간 총 매출은 10월 말 기준 초년도 목표 매출 9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1일 그랜드 오픈한 SM면세점 인천공항점은 220여개 글로벌 인기 브랜드와 SM면세점 단독 입점 빅토리아시크릿을 비롯해 국내 파워 브랜드 설화수, 후, 빈폴 등 전문 브랜드 유치로 동편출국장 12·24번 게이트의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이곳의 누적 구매객수는 10월 말 기준 약 110만명을 돌파했으며 이 중 내국인 비중이 56%, 중국인(25%), 일본인(5%) 등 외국인 구매비중도 40%를 넘어서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찾는 글로벌 면세점으로 진화 중이다.

SM면세점 인천공항점의 안정적 순항은 ▲국산품 비중 확장과 중소중견면세점 특성에 맞춘 차별적 상품 구성 ▲모기업 하나투어와의 강력한 연계마케팅으로 매장 방문객 증대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SM면세점은 국산품 매장 비율을 확대해 최근 한국산 제품 구매 비중이 높은 외국인 관광객의 니즈에 대응하고 국산품 56%, 외산품 44%의 매출 비중으로 국산품 판매액을 더욱 증대시켰다. 특히 차별화된 품질의 중소중견상품 판매를 강화하고 중소기업 전용매장을 구성해 국산품 매출 중 중소기업제품이 71%를 이끌며 대기업 매출 29%의 2배 이상을 차지한 점도 눈에 띈다.

또 내국인 고객 중 하나투어 연계고객 비중이 40%로 하나투어 고객 타깃 마케팅도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하나투어 예약고객이 SM면세점 방문 시 멤버십 업그레이드, 기프트카드, 하나투어마일리지 사용 등 타사 대비 최고혜택가 구매가 가능하다.

SM면세점은 모기업 하나투어 해외 송출객 점유율이 10년간 꾸준히 사상 최대치를 경신 중인 만큼 8천여 전국 대리점, 1천만명의 누적 고객 DB, 450만명 하나투어마일리지회원 대상 마케팅을 더욱 고도화시키고 SM온라인면세점 구매혜택을 강화해 여행과 면세사업의 시너지를 통한 매출을 2배 이상 확장할 계획이다.

SM면세점 인천공항점 윤영표 본부장은 "개점 1주년을 맞는 SM면세점 인천공항점이 초년도 목표 매출 900억원을 달성하고 공항면세점 사업이 궤도에 안착한 만큼 입점 중소중견기업과 힘을 합쳐 우수한 국산상품을 전 세계 고객에 알리는 전진기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M면세점 인천공항점, 오픈 1년만에 매출 900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