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럴땐 e기기]혼자 캠핑 '혼캠족'을 위한 기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웃도어용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용 모바일 프로젝터, LED랜턴 등

[강민경기자] 1인가구 500만 시대다. 이젠 혼자라는 사실을 부끄러워하지 않아도 된다. 혼자 밥을 먹는 '혼밥족',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족'에 이어 혼자 캠핑을 즐기는 '혼캠족'이라는 용어까지 생겼으니 말이다.

캠핑은 가족단위로 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혼자만의 캠핑도 나름대로의 매력과 낭만이 있다.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자기 자신과 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에게도 구애받지 않고 훌훌 떠나고 싶은 혼캠족을 위해, 자유로운 캠핑에 감성을 더해 줄 기기를 준비해 봤다.

◆아웃도어 전용 블루투스 스피커 'UE 붐2'

물과 오염, 강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디자인 된 UE 붐2는 전 방향으로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기존 UE 붐과 마찬가지로 고품질의 소재들을 적용한 UE 붐2는 IPX7 등급의 강력한 방수기능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5피트(약 1.5m) 높이에서 떨어져도 견딜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 또한 물병과 비슷한 크기와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자전거 물병 거치대에 넣거나 가방에 제품을 달고 다닐 수 있어 일상을 활기차게 만들고 매 순간 즐거움을 더한다.

UE 붐2는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360도 전 방향 스피커 UE 붐을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다. 최대 30M까지 무선 연결 지원이 가능하며, 음량은 25% 향상되었다.

이와 함께 UE 붐2는 15시간의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새롭고 혁신적인 탭 컨트롤(tap control) 기능을 제공해 재생 중인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UE 붐을 두드려 간단한 제어를 할 수 있게 됐다.

◆주머니에 들어가는 모바일 프로젝터, 소니 MP-CL1A

캠핑을 하다가 심심해질 때쯤이면, 언젠가 꼭 보려고 기기에 소장해 둔 영화나 드라마를 켜 보면 된다. 텐트 안을 혼자만의 영화관으로 만들고 싶다면 모바일 프로젝터를 가지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소니의 'MP-CL1A'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속 화면을 그대로 출력해 주는 모바일 프로젝터다.

이 제품은 전작 MP-CL1에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 새로 추가된 제품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에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MP-CL1A에는 소니가 자체 개발한 '레이저빔 스캐닝(LBS) 모듈'이 탑재됐다. LBS 모듈은 RGB 레이저빔을 이용해 빛의 왜곡을 최소화하고, 화면 전체를 균일하게 밝히는 방식으로 8만대 1의 높은 명암비와 와이드HD(1920x720) 해상도를 지원한다. 배터리 용량은 3천400mAh다.

◆쌀쌀한 10월 날씨엔 '신일산업 팬히터'

서늘한 늦가을이 찾아왔다. 캠핑을 가려면 난방기구는 필수다. 신일산업의 팬히터는 등유 난로에 팬이 내장된 제품으로, 텐트 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 효율적인 난방 효과를 구현한다. 혼자만의 캠핑에 적합한 6평형 크기의 모델이 있다.

이 제품은 대용량 기름 탱크를 적용해 한 번 급유하면 최대 45~67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해 특히 겨울 캠핑할 때 유용하다. 산소 소모량이 적고, 연소 시 강력한 순간냄새제거 시스템이 작동해 기름 냄새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정전안전장치 ▲점화안전장치 ▲연소제어장치 ▲불완전 연소방지장치 ▲과열방지장치 등 5중 안전장치를 채택했다.

◆어둠이 무서운 밤에는 충전식 LED 랜턴 '봉이야'

요즘처럼 해가 짧은 때 캠핑을 하려면 튼튼한 손전등 하나는 꼭 챙겨둬야 한다. 디엔에스테크의 발광다이오드(LED) 랜턴 '봉이야'는 등산, 캠핑 등 야외활동을 할 때나 가정이나 차량에서 비상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제품이다.

'봉이야'는 LED 일반 랜턴, 경광봉, 캠핑랜턴 응원도구 등으로 활용 가능한 다용도 콘셉트의 제품이다. 태양광이나 USB 포트로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며, 태양광으로 완전히 충전하면 최대 48시간 사용(밝기 25% 기준)할 수 있다. 100g의 가벼운 무게와 340Lm 이상의 밝기를 지니고 있으며, 고강도 3중 압축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제작됐다.

이 제품은 태양광에 가까운 5천~6천500K 색온도, 160도의 넓은 조사각도로 먼곳까지 시야확보에 용이하며 LED점광원이 보이지 않아 더욱 환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밖에 광원에서 열이 발생하지 않아 맨손으로 잡아서 사용할 수 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럴땐 e기기]혼자 캠핑 '혼캠족'을 위한 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