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이폰 공습' 이통 3사, 14일 아이폰7 예판 돌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넉넉한 물량 확보, 카톡 통한 예판까지 '총공세'

[민혜정기자] 갤럭시노트7가 링을 떠나자 아이폰7의 공습이 시작됐다

13일 이통 3사가 갤럭시노트7 교환·환불에 나선 가운데 공교롭게 하루 뒤인 14일부터 아이폰7·아이폰7플러스 예약판매가 시작된다.

이통 3사는 갤럭시노트7 단종으로 전략 기종이 사라진 상황에서 아이폰7 마케팅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갤럭시노트7를 구매했던 소비자는 사전 예약을 통해 이를 아이폰7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이폰7 시리즈는 32GB, 128GB, 256 GB 총 3가지 메모리 버전과, 제트블랙, 블랙, 로즈골드, 골드, 실버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총 3차례에 걸쳐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1차, 2차 예약가입 고객은 출시 이틀 내 100% 개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약판매는 ▲1차는 14일 오전 9시부터 1차 수량 소진 시까지 ▲2차는 1차 수량 소진 이후 2차 수량 소진 시까지 ▲3차는 2차 수량 소진 이후 20일 오후 6시까지 등 일정으로 진행된다. 또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가입한 전 고객은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등을 구매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을 제공 받는다.

SK텔레콤은 국내 최대 할인금액을 지원하는 아이폰 7 전용카드 'T라이트할부 i KB국민카드'도 출시한다. 고객이 전월 카드 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매월 1만5천원, 70만원 이상 사용 시 매월 2만1천원(2년 50만4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12월까지 이 카드로 아이폰7을 구매한 고객은 SK텔레콤 분실·파손보험 '폰세이프 고급형(월 5천900원)'에 가입 시 6개월치 이용료를 면제 받는다.

아이폰7 구매 고객은 SK텔레콤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베리' 36GB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타 이통사 가입 고객도 18GB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KT도 사전예약을 전국 KT매장 및 온라인 공식채널인 올레샵을 통해 진행한다.

전국 KT매장과 올레샵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올레샵 예약 고객은 택배 혹은 가까운 KT매장 방문 수령 중 원하는 배송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KT 기기변경 고객이라면 문자 '##6767'로 모델명, 용량, 색상만 정보를 입력해 문자를 보내면 간편하게 예약된다.

또 21일 오전7시부터 '아이폰7 론칭 이벤트'를 KT스퀘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예약가입 후 출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T 공식 SNS채널을 통해서도 전문가 리뷰, KT 혜택 안내, 기존 고객들의 KT 추천 인터뷰 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자 예약접수 2만 명을 포함한 사전예약 고객 총 5만 명에게는 이달 31일까지 개통할 경우 액세서리 3만원 할인쿠폰이 문자로 발송될 예정이다.

또 KT고객은 다양한 추가할인을 통해 아이폰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슈퍼할부카드'로 단말을 할부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 간 최대 48만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00만원이 넘는 고객이라면 올레 CEO우리카드로 2년간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 3사 중 최초로 아이폰7 예약가입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도 진행한다.

아이폰7 출시와 이통사 최초로 카카오톡 예약가입 진행을 기념해 해당 채널로 예약 후 가입 신청한 선착순 7천777명에게 최우선 개통 혜택인 '슈퍼패스(Super Pass)'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약가입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LG유플러스' 플러스 친구를 친구 추가하고 1:1 대화하기를 누르면 절차에 따라 예약가입을 진행 할 수 있다.

이번 예약가입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 및 아이폰7 예약가입 전용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되고, 개통은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사전 예약 후 30일까지 개통한 고객은 슈피겐 정품 케이스, 보조 배터리 및 강화유리 보호필름로 구성된 웰컴팩 또는 이노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3만원 할인권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1인 2매 증정)에게는 LG아트센터 뮤지컬 '콘택트' 초청권을 선물한다.

업계 관계자는 "갤노트7가 사라진 상황에서 이통사들이 아이폰7에 전략을 다할 수 밖에 없다"며 "예판부터 치열한 가입자 유치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폰 공습' 이통 3사, 14일 아이폰7 예판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