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글, 차세대 구글폰 발표행사 초청장 발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월 4일 픽셀폰과 태블릿, 드림VR 등 전략 기기 공개

[안희권기자] 애플이 지난주 아이폰7을 공개한데 이어 구글도 다음달 4일 전략폰과 태블릿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19일(현지시간) 벤처비트 등의 주요외신 등에 따르면 구글은 주요 미디어를 대상으로 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구글은 이날 행사에서 직접 설계한 레퍼런스폰 픽셀과 스마트 스피커 구글홈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가상현실 헤드셋 드림VR과 4K 크롬캐스트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이날 새브랜드의 레퍼런스폰인 5인치 모델 픽셀과 5.5인치 모델 픽셀XL의 발표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은 그동안 넥서스 브랜드로 스마트폰을 공급해왔다. 하지만 이 휴대폰도 제조사에 따라 플랫폼과 모바일앱의 차이가 커 구글은 이를 제한하고 구글의 설계대로 제작한 픽셀폰을 공급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올들어 하드웨어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 삼성전자 등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한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아마존은 스마트 스피커인 에코의 인기로 스마트홈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MS는 노트북과 태블릿 겸용 제품인 서피스 프로로 포스트PC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애플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삼성전자는 패블릿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들 업체처럼 구글도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최적화한 기기를 출시해 시장을 주도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차세대 구글폰 발표행사 초청장 발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