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LL 중국어선 65% 급증했지만 검거 건수는 감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남춘 "어민 조업권 보호 위해 강력한 대응책 필요"

[채송무기자] 최근 3년간 NLL 해역에서 불법조업한 중국 어선의 수가 65% 급증한 반면, 해경의 검거 건수는 38% 감소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민안전처로부터 제출받은 19일 '최근 3년간 우리 수역 중국 어선 조업현황' 자료를 근거로 NLL 해역에서 불법 조업하는 중국어선의 수는 2013년도 하루 평균 92척, 2014년 123척, 2015년도 152척으로 최근 3년간 65% 증가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NLL 해역에서 조업활동을 했거나 NLL을 넘어와서 불법 조업활동을 해 해경에 검거된 불법조업 중국어선의 수는 2013년도 40척에서 2015년 25척으로 최근 3년간 38% 감소했다고 했다.

박 의원은 "NLL 해역에서의 해경의 소극적 대처로 인해 서해5도 인근지역 어민들의 불신이 높아지면서, 지난 6월에는 어민들이 연평도 북동쪽 NLL 남측 우리 수역에 정박하고 있던 중국어선 두 척을 직접 나포했다"며 "NLL해역에서의 중국어선의 불법조업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검거실적이 줄고 있다는 것은 해경의 의지 부족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우리 어민의 조업권 보호를 위해 해경의 단속의지와 함께 강력한 대응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LL 중국어선 65% 급증했지만 검거 건수는 감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