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알파홀딩스, 美 바이오 벤처 지분인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체의 면역체계를 이용한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 확보

[김다운기자] 알파홀딩스는 13일 미국 대장암 치료제 개발 회사 '바이럴진'의 100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알파홀딩스와 알파바이오랩스는 바이럴진의 신주 670만주를 취득하게 된다. 지분율은 25.09%다.

증자 이후 알파홀딩스 등은 토마스제퍼슨유니버시티에셋매니지먼트와 펜라이프사이언스(각각 37.06%)에 이어 2대 주주로 올라선다.

알파홀딩스는 증자 이후 50억원 규모의 주식 교환(SWAP)도 준비 중이다. 이에 따라 알파홀딩스의 바이럴진 지분율은 37.5%까지 높아져 최대주주가 될 전망이다.

바이럴진은 미국 토마스 제퍼슨 대학 연구팀에서 분사한 면역항암치료제 바이오 벤처회사다.

바이럴진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1상이 완료된 차세대 표적항암제로 꼽히는 면역항암치료제(Ad5-hGCC-PADRE)를 보유한 회사로, 미국 토마스 제퍼슨 대학의 학회장이자 FDA 심사위원인 스코트 월드만 박사가 최고기술책임자로 재직 중이다.

스코트 월드만 박사가 개발한 치료제는 GCC를 이용한 면역항암제로는 지난 2015년 11월 세계 최초로 미국 FDA 임상 1상을 통과했다. 특히 임상 1상과정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들은 치료 이후 1년간 대장암의 전이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결과를 도출했다는 설명이다.

이 면역항암치료제(Ad5-hGCC-PADRE)는 연내 하버드대학 등 유명 5개 병원을 통해 FDA 임상2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임상1상에서 치료받은 환자들의 대장암 전이가 전혀 일어나지 않았다는 점에서 높은 효능을 보이고 있다"며 "과거 다른 질환에서 아데노바이러스(Ad5)를 이용한 치료법이 FDA의 승인을 받은 선례가 있기 때문에 바이럴진 치료제의 FDA 승인 가능성도 높다"고 전했다.

아울러 "대장암은 외과적 수술로 절제를 하더라도 대부분 주변 장기에 전이되는 특성 탓에 현재까지는 원발암(primary cancer)인 대장암과 전이암들을 모두 제거할 수 있는 항암제는 개발된 것이 없다"며 "바이럴진의 면역항암제는 시장성이 매우 큰 차세대 블록버스터 치료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파홀딩스, 美 바이오 벤처 지분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