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애플, 아이폰7 시리즈 공개…방수방진·듀얼카메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헤드폰 잭 없애는 대신 무선 이어폰 '에어팟' 추가

[강민경기자] 애플이 아이폰7 시리즈를 공식 발표했다. 전작 아이폰6S와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방수 기능과 듀얼카메라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애플은 7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공개 행사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아이폰7' 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이폰7 시리즈는 전작과 비슷하게 모서리가 둥근 알루미늄 일체형 바디를 적용했다. 반면 IP67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이 추가됐고, 기존에 있었던 3.5mm 헤드폰 잭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애플은 제품의 헤드폰 잭을 없애는 대신 '에어팟(AirPod)'이라는 전용 무선 헤드폰을 공개했다. 에어팟은 아이폰7과 애플워치에 무선으로 연결되며, 배터리 지속 시간은 5시간이다.

디스플레이는 전작보다 25% 밝아졌고, 전작의 3D터치 기능을 그대로 계승했다. 화면 해상도는 아이폰7이 720 x 1280, 아이폰7플러스가 1080 x 1920로 전작과 같다.

홈버튼에는 포스터치(표면에 가해진 압력의 세기를 구분해 인식하는 기술) 기능이 추가됐다. 맥북에 탑재된 포스터치 트랙패드와 같은 기능을 하는 셈이다.

색상에는 전작에 있었던 스페이스 그레이 대신 유광 소재의 제트 블랙과 무광 소재의 블랙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골드, 실버, 로즈골드 색상이 있다.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7에는 1천200만화소 후면카메라가 탑재됐다. 여기에는 광학식손떨림방지(OIS) 기능이 추가됐다. 조리갯값은 F1.8로 전작보다 50% 많은 빛을 받아들인다. 이 카메라에 사용된 이미지센서는 전작보다 구동 속도가 60% 빠르다.

전작 플래시보다 50% 밝은 쿼드 발광다이오드(LED) 플래시도 탑재됐다. 전면에는 7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됐으며, 여기에는 자동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폰7에는 전작보다 40% 빠른 'A10 퓨전'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여기 들어간 그래픽처리장치(GPU)는 전작에 들어간 A9 프로세서보다 50% 빠르다. 배터리 지속 시간은 전작보다 2시간 길다.

5.5인치 대화면 모델인 아이폰7플러스는 후면에 듀얼카메라가 탑재됐다. 두 개의 카메라 모두 1천200만화소다. 이미지 품질 손상 없이 2배까지 확대 촬영을 할 수 있다. 일반 렌즈교환식카메라 등에 적용되는 사진의 깊이 인식 기능도 추가돼 배경 흐림 효과도 넣을 수 있다.

아이폰7 시리즈는 오는 16일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 주문은 9일부터 가능하다. 가격은 아이폰7은 649달러부터, 아이폰7플러스는 769달러부터 시작한다. iOS 10은 오는 13일부터 다운로드 가능하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아이폰7 시리즈 공개…방수방진·듀얼카메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