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서울역' 심은경 "'부산행'보다 잔인…사회의 단면 담은 영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산행' 좀비 역보다 '서울역' 더빙이 더 어려웠다"

[권혜림기자] 배우 심은경이 '부산행' 특별 출연에 이어 프리퀄 애니메이션인 '서울역'의 더빙 작업에 참여한 소감을 알렸다.

10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애니메이션 영화 '서울역'(감독 연상호, 제작 스튜디오 다다쇼)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연상호 감독과 더빙을 맡은 배우 심은경, 류승룡, 이준이 참석했다.

'서울역'은 의문의 바이러스가 시작된 서울역을 배경으로, 아수라장이 된 대재난 속에서 오직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올해 첫 천만 영화 '부산행'의 프리퀄로 기대를 얻고 있다.

류승룡이 석규의 목소리를, 심은경이 혜선의 목소리를, 이준이 기웅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심은경이 연기한 혜선은 집을 나와 남자친구와 여관에서 생활하는 여자 주인공이다. 심은경은 '부산행' 열차에 탑승한 소녀 역을 연기한데 이어 이전의 이야기를 담은 이번 영화 작업에도 참여해 시선을 끈다.

부천국제영화제 상영 당시 '서울역'을 관람했다는 심은경은 "어찌보면 암울하고 '부산행'보다 잔인한 면이 있지만 사회적 이면, 단면을 담은 영화라 생각한다"며 "희망이 없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 한편으로 그런 모습, 영화 안의 모습들을 통해 감독이 더 희망적인 메시지를 던졌다 생각한다"고 생각을 밝혔다.

사후 녹음이 아닌 사전 녹음으로 배우들의 목소리를 입힌 '서울역' 작업에 대해 심은경은 "('부산행' 좀비 연기보다) '서울역'의 혜선 역 더빙은 조금 더 어려웠던 것으로 꼽고 싶다"며 "아무래도 더빙이라는 분야를 자주 접할 수 없었다. 전문적인 제 분야가 아니고 성우 분들이 계신데 섣불리 도전하는 건 아닌지 스스로 걱정도 있었다"고 고백했다.

또한 "어떻게 실감나게 캐릭터의 목소리를 살릴 수 있을지, 목소리를 성우 분들처럼 꾸며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며 "현장에서 감독님이 편하게 연기할 수 있게 도와주셨다. 전시 녹음 작업이라 해서, 녹음할 때는 애니메이션이 콘티 정도만 나와 있어 화면을 보며 자유롭게 할 수 있었다"고도 답했다.

이어 "감독님 연출 방식으로 연기하다보니 입 모양을 맞추는 식이 아니라 혜선 캐릭터의 감정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춰 연기할 수 있었다"며 "그 덕에 걱정했던 부분이 잘 끝났다"고 덧붙였다.

'서울역'은 제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폐막작으로 상영됐으며 오는 18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역' 심은경 "'부산행'보다 잔인…사회의 단면 담은 영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