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잇세컨즈, 지드래곤 모델 발탁…中 진출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D, 로고 및 자수 등 디자인 직접 참여…콜라보 라인 출시

[이민정기자] 삼성물산패션부문의 제조·유통 일괄형(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가 빅뱅의 지드래곤(GD)과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발표했다.

지드래곤은 올해 가을·겨울 시즌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에잇세컨즈의 한∙중 모델로서 활동하는 한편 국내 패션 브랜드와 처음으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한다.

에잇세컨즈는 지드래곤의 감성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라인 '에잇 바이 지드래곤(8 X G-Dragon)' 라인과 '에잇 바이 지디스픽(8 X GD’s Pick)'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드래곤은 지난 4월부터 에잇세컨즈의 디자이너 및 상품기획자(MD)들과 수 차례에 걸친 미팅을 통해 신규라인의 상품과 디자인 개발에 대해 협의해 왔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대표적인 디자인인 용(龍) 문양과 'Dragon' 글씨체의 개발은 물론 스카잔(강렬한 무늬의 자수를 새긴 집업 재킷), 디스트로이드 진(찢어진 청바지), MA1 점퍼(항공 점퍼) 등 아이템은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고 추천해 제작했다.

에잇 바이 지드래곤(8 X G-Dragon) 라인은 콜라보레이션의 오리지널 라인으로 유니크한 지드래곤의 감성과 아이디어를 그대로 담았다.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Dragon 로고, 타투 문양이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에잇 바이 지디스픽(8 X GD’s Pick) 라인은 지드래곤이 평소 즐겨 착장하고 좋아하는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변주해 데일리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라인으로 그래픽 맨투맨, 후드티, 디스트로이드 데님, 캔버스백 등이 대표 아이템이며 에잇 바이 지드래곤 라인과 코디네이션을 통해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에잇세컨즈와 지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오는 12일부터 가로수길, 강남, 명동, 타임스퀘어 등 주요 에잇세컨즈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샵인 SSF샵에서도 12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에잇세컨즈의 정창근 상품담당 상무는 "올 가을 중국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에잇세컨즈는 중국 진출 후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브랜드의 신선한 이미지를 중국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키는데 지드래곤이 적격이라고 판단해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민정기자 lmj79@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잇세컨즈, 지드래곤 모델 발탁…中 진출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