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의당 "이건희 성매매 의혹, '내부자들' 떠올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추한 장면, 상상에 그치지 않을 것"

[윤채나기자] 정의당이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성매매 의혹 동영상 보도와 관련, "영화 '내부자들'을 떠올리게 한다"고 꼬집었다.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은 22일 브리핑을 통해 "좀 더 면밀한 검증이 필요하겠지만 불법 성매매 의혹이 사실이고 이 과정에 비서실 등 삼성 조직이 동원됐다면 이건희 회장은 물론이고 삼성그룹 역시 법적·도덕적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한 대변인은 "이번 동영상 파문은 ('민중은 개·돼지'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킨) 나향욱 기획관의 국민 모욕 발언에 이어 또 다시 영화 '내부자들'을 떠올리게 한다"며 "영화에서 등장하는 추한 장면들이 단지 상상에 그치지 않을 거라는 생각에 국민들은 큰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또 "국민들은 대한민국 굴지의 재벌 총수가 얽힌 대형 성 스캔들에 대해 주요 언론과 방송이 어떻게 다룰 것인지 눈을 뜨고 지켜보게 됐다"며 "벌써부터 다른 사안과 달리 주요 언론들이 전혀 다루지 않는 것에 대해 삼성그룹 측이 지난 밤 동안 부산하게 움직여서 나온 결과가 아니냐는 국민들의 의심과 냉소가 나오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 대변인은 "우리는 이건희 회장과 삼성의 사회적 영향력에 대한 관심과 달리 회장 개인의 사생활엔 관심도 없고 사생활은 존중돼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생활의 범위를 넘어 불법 성매매와 삼성의 관여 의혹이 제기된 만큼 당국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뤄지고 결과에 따른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의당 "이건희 성매매 의혹, '내부자들' 떠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