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뜨는 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올해 성장률 '29.5%'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트너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 올해 예상 성장률 7% 불과"

[강민경기자]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성장 침체기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인도 시장이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지난 7일(현지시각) 보고서를 통해 올해 인도 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1억3천9백만 대를 기록, 전년 대비 29.5%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가트너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듦에 따라 제조사들의 관심이 인도로 옮겨갔다고 분석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에서는 피처폰이 1억6천7백만 대 팔리면서 전체 휴대폰 판매량의 61%를 차지했다. 스마트폰의 비중은 반이 채 되지 않는다.

가트너는 "휴대폰 평균 판매 가격(ASP)이 70달러에 불과한 인도 시장에서 스마트폰은 여전히 비싼 물건이지만, 평균 판매 가격이 점차 낮아지면서 올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전년 대비 29.5%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가트너는 120달러 이하의 저가형 스마트폰이 인도 스마트폰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반면, 중국에서는 전체 휴대폰 판매량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율이 9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네트 짐머만 가트너 연구원은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현재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향후 5년 간 시장 성장률이 낮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트너는 올해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전년 대비 7% 성장하면서 완만한 성장곡선을 그릴 것이라고 예측했다. 예상 연간 출하량은 15억 대로 집계됐다.

로버타 코자 가트너 연구원은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더 이상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북아메리카, 서유럽, 아태지역의 성숙 시장에서 스마트폰 교체 주기가 길어진 것이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뜨는 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올해 성장률 '29.5%'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