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토요타, 글로벌 하이브리드 누적 판매 900만대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영 최대 과제로 '환경 대응' 설정

[이영은기자] 토요타자동차는 지난 4월말 기준으로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글로벌 누적 판매가 900만대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1997년 12월 세계 최초의 양산 하이브리드 승용차 프리우스를 출시한 이후 지난해 7월말 800만대 돌파 후 약 9개월 만에 누적 판매 대수 900만대를 달성한 것이다.

토요타는 최근 1년간 4세대 프리우스를 비롯해, 라브4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는 등 지난달 말 현재 약 9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하이브리드 승용차 33개 모델, 플러그인하이브리드 1개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토요타는 환경 대응을 경영 최대 과제의 하나로 삼아 '친환경차는 보급해야만 환경에 공헌한다'는 신념하에 하이브리드 차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10월 '토요타 환경 챌린지 2050'를 발표하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해 2020년까지 연간 150만대, 누적 1천500만대의 판매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토요타 관계자는 "토요타는 각종 친환경차 개발에 필요한 요소 기술을 포함해 다양한 연료와 조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21세기의 환경 코어 기술'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토요타 하이브리드 차가 보다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도록 하기 위해, 고성능화와 비용절감, 상품 라인업의 확대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요타, 글로벌 하이브리드 누적 판매 900만대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