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마켓, 인기 소호몰과 손잡고 '트렌드패션' 키운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호몰 매출 전년比 26% 증가…탑셀러와 공동 마케팅 '스타일매칭' 선봬

[장유미기자] G마켓이 인기 소호몰을 중심으로 한 패션 탑셀러와의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등 '트렌드패션' 시장 확대에 힘을 싣는다.

4일 G마켓은 패션 탑셀러와 최근 인기 콘텐츠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타일매칭' 코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타일매칭은 유행에 민감하고 개성을 중시하지만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2030 젊은 고객층의 수요를 반영한 코너다.

G마켓이 이처럼 나선 것은 G마켓 내에서 트렌드패션(노브랜드)을 취급하는 소호몰 과 탑셀러의 성장세가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마켓이 지난해 패션 소호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인 2014년 보다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지난 2014년 전체 패션 매출에서 10% 수준이었던 소호몰 매출은 지난해에는 15%까지 확대됐다.

현재 G마켓에는 연매출 700억 원 대에 이르는 초대형 소호몰 난닝구닷컴부터 갠소, 다바걸, 업타운홀릭, 톰앤래빗, 임블리 등 약 120여 개 달하는 크고 작은 패션 소호몰이 입점해 있다. 최근에는 먹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BJ 밴쯔의 남성의류 쇼핑몰 '노멀코어'가 입점 준비 중으로 인기 소호몰의 러브콜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맞춰 G마켓은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오는 10일까지 소호몰 임블리와 함께 '임블리X치인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인기 소호몰 임블리가 웹툰과 동명의 드라마로 화제를 모은 '치즈인더트랩' 스타일 의류를 제안하고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이 단독 기획한 임블리 한정세트는 상의와 하의를 각각 다르게 구성해 총 8가지로 선보인다. 스트라이프 티셔츠, 써니데이 스커트 등 상큼한 느낌의 '홍설 세트'는 4만9천900원에, 슬랙스와 블리뷔스티에 원피스 등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유정선배 세트'는 5만9천900원에 선보인다. 특가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치인트 아트웍이 프린트된 맨투맨을 증정하고 선착순 5천 명에게는 치인트 아트웍을 활용한 '치인트 선물박스'에 담아 배송해 준다.

또 G마켓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스니커즈 판매 소호몰 페이퍼플레인을 통해 '치즈인더트랩' 스타일로 스타일매칭을 제안한다. 페이퍼플레인 인기 상품을 20% 이상 할인 판매하며 에어운동화 구매 시 SNRD 캔버스 스니커즈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할 예정이다.

G마켓 남성헌 패션실장은 "G마켓은 수 많은 중소 의류 판매자와 함께 트렌드 패션을 주도하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패션 제안을 해왔다"며 "특히 안정적인 고객확보 채널로서 중소 셀러들이 대형 셀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마켓, 인기 소호몰과 손잡고 '트렌드패션'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