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순당, '대박' 생막걸리 첫 해외 수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만 대형 로컬마트 PX마트에서 판매 개시

[장유미기자] 국순당이 생막걸리 '대박'을 해외에 첫 수출했다.

28일 국순당이 이달 말부터 대만 로컬 마트인 'PX마트(촨린푸리쫑신, 全聯福利中心)'에 입점돼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PX마트는 대만 전국에 약 850여 개 매장을 갖춘 마트 체인이다.

이번 수출 물량은 유통기한이 짧은 생막걸리 특성을 고려해 1만 병이 초도 물량으로 수출됐다. 대박 막걸리의 현지 판매가는 229 TWD(원화 8천200원)이다.

'대박' 막걸리는 대만에서 '대발 생마격리주(大發 生馬格利酒)'란 상표로 판매되며 대만식 발음으로는 '따파 승마커리주'로 발음된다.

이번 대박 막걸리의 대만 대형마트 입점은 지난해 10월 대만 코스트코 2개점에 국순당 생막걸리가 입점된 이후 생막걸리에 대한 현지 반응이 좋아 성사됐다. 최근 대만에는 김치 등 한국 발효식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생막걸리에 대한 관심도 높다.

국순당 대박 막걸리는 지난 2013년 출시됐으며 막걸리 전용 효모와 직접 배양한 전통식 누룩을 사용하고 냉장숙성 공법을 도입해 빚어 막걸리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최대한 살린 생막걸리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대박 막걸리의 첫 수출을 시작으로 생막걸리 수출 품목의 다양화를 통한 수출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순당 생막걸리는 미국, 일본, 과테말라, 캄보디아 등 총 15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순당, '대박' 생막걸리 첫 해외 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