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서울 시내 3위권 면세점 도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5일 그랜드 오픈…연매출 5천억~6천억 달성 예상

[장유미기자] HDC신라면세점의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정식 개장하고 '매출 1조 면세점'을 위한 본격적인 장정에 돌입한다.

25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2만7천2백㎡ 면적에 600여 브랜드가 들어선 '매머드급 면세점'으로 새단장을 마치고 3~7층 전층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이번 그랜드 오픈을 기점으로 서울 시내 3위권 면세점으로 진입한다는 목표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점 운영이 오픈 초기에 비해 빠른 속도로 안정화를 찾고 있다"며 "화장품을 비롯해 특성화된 한류 상품과 용산역 KTX 등 편리한 교통망, 버스전용 주차장, 중국인 관광식당, 복합쇼핑몰 시설 등 제반 인프라가 관광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픈 초 2억 원대에 불과하던 매출이 '설화수'와 '후' 등 한류 화장품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3월 중순을 넘어서는 9~10억 원에 육박하고 있다"며 "이런 추세라면 일부 명품 유치가 지연되는 상황 속에서도 5층 명품관이 새로 문을 열며 연간 5천억~6천억 원의 매출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온라인면세점이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럭셔리 브랜드를 추가 유치하면 그 이상의 매출도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든 MD가 완성되는 2년차에는 마케팅 역량을 더욱 집중해 당초 기대했던 매출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이번 오픈과 함께 4층의 기존 패션·잡화 라인을 강화하고 5층 럭셔리 브랜드관을 새로 열며 '해외 명품 라인'을 대폭 강화했다.

먼저 4층에는 '지방시'와 '에르메네질도 제냐', '마크 제이콥스' 등 명품 패션 브랜드가 신규 입점했다. 이날 처음 모습을 드러낸 5층에는 '멀버리'와 '필립 플레인', '마이클 코어스', '베르사체', '지미 추', '겐조' 등이 새로 들어섰다. 또 '타임', '마인', '시스템' 등 중국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명품 브랜드를 보유한 '한섬'이 면세점에 처음 문을 열며 '럭셔리 K-패션'의 서막을 알린다.

앞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지난해 12월 24일 3·4층과 6층을 연 프리오픈 이후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왔다. 지난 2월 28일에는 지자체와 명인 상품이 들어선 국내 최대 상생협력관을 연 데 이어 3월에는 '예거 르쿨트르', 'IWC', '쇼파드', '파네라이', '브라이틀링', '태그호이어', '제니스' 등 럭셔리 시계와 '몽블랑', '톰포드', '조말론' 등 잡화·화장품 브랜드를 새로 보강했다.

또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이번 그랜드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인 MD강화를 진행해 4~5월에는 '랄프로렌'과 '토리버치' 등 패션·잡화 매장이 추가로 문을 연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3층 국내외 고급 화장품과 4·5층 패션·잡화 명품관, 6층 K-디스커버리 한류관, 7층 지자체·토산품 상생관으로 이어지는 MD를 모두 갖추게 됐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해 그간 공들였던 'K-뷰티, K-코스, K-푸드'와 같은 한류 상품뿐 아니라 해외 명품 라인도 대부분 갖추게 됐다"며 "명실공히 명품과 한류, 상생이 함께 이뤄지는 관광 허브형 면세점으로 발돋음해 나갈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HDC신라면세점 양창훈, 이길한 공동대표는 "서울이 세계적인 쇼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세계 최고 수준의 면세점을 만들 것"이라며 "관광산업의 외연 확대를 통해 전국 2000만 외국인 관광객 시대를 여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서울 시내 3위권 면세점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