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활 노린 카페베네, 해외서 165억 투자 유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브랜드 경쟁력 제고 박차…국내외 역할 분담해 시너지 극대화

[장유미기자] 자금난으로 고전하던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 카페베네가 16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4일 카페베네는 싱가포르 글로벌 식품기업 푸드 엠파이어와 인도네시아 최대 그룹 중 하나인 살림그룹이 51대 49로 출자한 합작법인 한류 벤처로부터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푸드 엠파이어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종합식품기업으로 러시아 및 우크라이나·벨로루시·카자흐스탄 등 독립국가연합(CIS), 베트남 등 전세계 60개국에서 인스턴트커피 및 식품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중앙아시아, 동유럽 지역에서 인스턴트커피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살림그룹은 전세계에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대표 그룹이다.

이번 투자로 한류 벤처는 카페베네 지분 38%를 확보해 K3(52%)에 이어 2대 주주가 된다. 뿐만 아니라 연내 추가 투자를 통해 전략적 투자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카페베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먹거리 가치, 문화 가치 등 카페베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 커피전문점으로서 경쟁력을 확고히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지난 10월 최승우 CEO가 부임한 이후 부채비율 축소 및 투자 유치 추진 등 재무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하는 한편,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준비해 왔다.

카페베네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턴어라운드를 위한 안정적인 기반 마련에 주력하고 해외의 경우 파트너사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카페베네가 국내 시장에서 쌓아온 확고한 브랜드 가치와 가맹점 운영 및 마케팅 역량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러한 역량이 해외 파트너가 가진 글로벌 네트워크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 투자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에서 검증받은 비즈니스 모델을 토대로 해외 파트너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가는 역할 분담이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활 노린 카페베네, 해외서 165억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