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휴젤, 공모가 15만원 확정…코스닥 상장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모자금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R&D에 적극 투자

[김다운기자] 보툴리눔 톡신∙HA필러 등 바이오의약품 개발전문기업 휴젤은 지난 12월 9일과 10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를 15만원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당초 공모 희망가보다 낮은 수준이지만 회사 측은 "오랜 기간 회사를 믿고 투자해 준 기존 주주들의 가치제고와 기업의 신뢰를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고 설명했다.

휴젤은 2001년 설립 후 약 10년간 바이오 분야의 연구개발에 주력하여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를 개발하는데 성공해 지난 2010년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더 채움 필러'를 런칭하고 올 해 초에는 고기능성 화장품인 '웰라쥬'를 런칭하는 등 관련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휴젤 문경엽 대표는 "상장은 휴젤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걸음으로써 앞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적인 바이오∙제약회사로 도약하기 위하여 전 임직원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젤은 기존 주주들의 이해관계를 고려하여 공모주식수를 당초 예정물량의 80% 수준으로 조정했다. 이에 따라 공모자금은 총 540억원 규모가 될 전망이며, 공모자금의 대부분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R&D)에 사용할 계획이다.

휴젤은 오는 12월 15일과 16일에 청약을 거쳐 12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젤, 공모가 15만원 확정…코스닥 상장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