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앤아이, 대한민국 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2015.12.11 오전 10:58
세계 최초 인체 구성원소로 이뤄진 골절합용 나사 K-MET
[김다운기자] 유앤아이는 자사의 'K-MET'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산업기술 시상식으로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 중 기술적 우수성 및 성과가 뛰어나고 국내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큰 기술을 수상 대상으로 선정한다.


유앤아이가 개발한 K-MET는 세계 최초로 인체 구성 원소로만 이뤄진 금속재질의 골절합용 나사다. 이 나사는 골절된 뼈에 삽입되어 뼈를 붙여주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인체에서 녹아 분해되는 의료기기로 사용된다.

K-MET는 기존의 금속 제품과 달리 체내에서 서서히 녹아 1~2년 안에 없어지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시술한 골절합용 나사를 제거하는 2차 시술도 필요없다.

기존의 생분해성 금속재질과는 다르게 주성분이 마그네슘과 칼슘 등 인체를 구성하는 원소로만 이뤄져 있어 염증 반응 등 인체 부작용이 적고, 녹았을 때 뼈를 구성하는 물질이 되어 뼈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올해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국내 판매 허가를 획득한 유앤아이는 해외시장 판매를 위해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지난 11월25일 판매 승인신청을 완료했다.

회사 측은 빠르면 내년 2분기 안에 판매를 위한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향후 폭발적인 매출이 발생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