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보해양조 임지선 대표, 부사장 승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민호 전무, 영업총괄본부장 승진…전국 영업부서 총괄

[장유미기자] '부라더#소다', '복받은부라더' 등 연이은 신제품 출시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보해양조가 이번에는 파격적인 임원 인사로 기업 활력 제고에 나선다.

11일 보해양조는 임지선 대표를 부사장으로, 정민호 전무이사를 영업총괄본부장으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보해양조의 경영 총괄은 임지선 부사장이, 전국 영업 총괄은 정민호 영업총괄본부장이 담당하게 됐다.

임지선 신임 부사장은 1985년생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교를 졸업한 뒤 파나소닉 인사팀장과 보해양조 모회사인 창해에탄올의 상무이사, 보해양조 영업총괄본부장과 대표이사를 거쳤다.

임 부사장은 "보해양조가 65년 전통의 주류전문기업으로서 명맥을 이어나감과 동시에 세계적인 주류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및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말했다.

임 부사장에 대한 이번 인사 단행은 대표 취임 이후 보해양조 관련 업무 실적을 인정받아 결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임 부사장은 업계의 트렌드를 읽는 분석력과 빠른 판단력으로 잎새주부라더, 부라더#소다, 복받은부라더 3종의 부라더 시리즈를 선보이며 주류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며 "기발한 의미를 담은 제품 네이밍, 이색적인 홍보와 프로모션, 소비자 밀착 경영 등 젊은 마케팅 감각과 해외 경험을 통해 쌓은 글로벌 경영 방식을 현장에 적용,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말했다.

정민호 신임 영업총괄본부장은 1958년생으로 1985년 보해양조에 입사해 창해에탄올 이사와 보해통상 대표를 역임했다. 2013년부터는 보해양조 전무이사로서 CSR 본부를 이끌며 호남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왔다.

정 영업총괄본부장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보해양조의 좋은 술을 알리고, 지역 기업을 넘어 국내외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해양조 임지선 대표, 부사장 승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