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토마토시스템, 지문인식 기반 '싱글사인온' 제품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니온커뮤니티과 공동개발

[김국배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이 바이오인증업체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식)와 지문인식 기반 싱글사인온 솔루션 '바이오매트릭 싱글사인온'을 공동 개발했다.

싱글사인온은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통합인증 기능이다.

이 제품은 PC 지문인식기를 통해 지문을 등록하면 각 지문의 특징점을 추출해 암호화된 지문 탬플릿으로 저장한다. 지문 원본 이미지는 서버, PC 등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아 데이터에 대한 보안성과 안정성이 높다.

설령 데이터가 유출된다고 하더라도 저장된 지문 템플릿만으로는 개인식별이나 복원을 할 수 없는 구조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 번거롭게­ 인증 절차를 거치거나 복잡한 비밀번호 조합을 번번히 요구하는 불편함도 덜 수 있다.

두 회사는 이번 제품으로 기업의 보안을 강화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싱글사인온 분야의 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지문정보는 개인의 신체 정보로 평생 변하지 않으며 위변조가 불가능해 최근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기 위한 본인인증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보안에 취약한 액티브X를 제거함으로써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이 제품은 기업이나 기관의 보안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개 이상의 매커니즘을 조합한 다중인증방식으로 기존 아이디 및 패스워드의 한계를 보강하고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마토시스템, 지문인식 기반 '싱글사인온' 제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